본문 바로가기
loading-image

(주식) 미국 & 한국

[해외주식] Nvidia(NVDA) - 2020년 연간실적 보고 요약(2 of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Nvidia의 2020년 연간실적 재무지표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재무지표 ]

2020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도(2019년) 대비해서 61%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마진은 낮아졌고, 결과적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52~53%대의 상승을 기록한 것으로 매출대비해서는 약간은 저조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Data Center 부문

  •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해서 약간 증가했고, 전년동기 대비해서는 97% 상승했습니다.
  • 연간 매출액 기준으로는 124% 증가한 6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Gaming 부문

  •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고, 전년동기 대비해서는 67% 상승했습니다.
  • 연간 매출액은 기준으로는 41% 증가한 77.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Nvidia RTX 의 적용으로 인해 모멘텀이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이용가능한 게임은 시작 36개를 포함하여, 마인크래프트, 포트나이트, 사이버펑크 2077 등입니다.

- Automotive 부문(자동차)

  •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6% 증가했으나, 전년동기 대비해서는 11% 하락했습니다.
  • 연간 매출액은 5.36억 달러로 전년대비 23% 하락했습니다.
  • 전기차 메이커인 SAIC, Nio와 로보택시 메이커는 Zoox, 트럭 메이커인 Einride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AI cockpit(조종석=운전좌석)에 공급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EQS를 통해 데뷔할 예정입니다.
  • Lidar 메이커인 Baraja, Hesai, Innoviz, Magna와 Ouster의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센서 생태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된 수치는 아니지만, 분기별 실적을 합산한 연간 실적은 위 표와 같습니다.

매출은 전년대비 53% 증가한 166억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45억 달러, 순이익은 43억 달러를 기록 하였습니다. 전년대비 각각 59%, 55% 상승한 수치 입니다. 주당 희석 순이익도 53% 가량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에 의해 언택트 환경이 더 주목됨에 따라 2분기이후 실적이 크게 개선되어 연간으로는 50%이상 성장하는 엄청난 결과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Nvidia에서 제시한 2021년 1분기 실적 가이드라인 입니다.

- 2021년 1분기 실적예측

  • 매출은 53억 달러 ±2%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
  • Gross margin은 63.8(GAAP), 66.0(non-GAAP)% 에서 ±0.5%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데이터센터, 영상편집/처리, 게이밍 분야에서도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적보고서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비트코인을 비롯한 블록체인 채굴을 위해서 GPU 의 수요가 높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빅데이터 시대가 데이터센터와 관련 오픈소스가 발전하면서 도래한 것 처럼, 언택트 시대도 코로나19를 통해서 경험하게 되었고 가속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향후 가상화, 시각화에 관련된 수요는 더 커지고 다양해질 것으로 보여 Nvidia의 앞날에 햇살만 가득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주식 종목...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한줄기 빛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