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image

(주식) 미국 & 한국

[해외주식] 치폴레(CMG) - 2020년 연간 실적보고 요약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식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미국의 프렌차이즈 치폴레 멕시칸 그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많은 셀럽이나 정치인 등이 자주 찾는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 들어온 Subway 처럼 여러가지를 조합해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치폴레 멕시칸 그릴에서는 건강에 좋은 재료들로 값싸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어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그럼, 2020년 4분기와 연간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4분기 실적요약 ]

  • 매출은 11.6% 증가한 1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Restaurant sales는 5.7% 증가하였습니다.
  • Digital Sales은 177.2% 증가하였고, 전체 판매의 4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Restaurant 영업마진은 19.5%로 30bps(+0.3%) 증가하였습니다.

4분기에는 총 61개 신규매장을 오픈했습니다.(2개의 매장은 위치변경)
식품과 음료, 포장비용은 매출액의 31% 수준이며, 전년대비하여 210bps(-2.1%) 가량 감소했습니다.

 

[ 연간 실적요약 ]

  • 매출은 7.1% 증가한 60억 달러(6.6조원가량)를 기록했습니다.
  • Restaurant sales는 1.8% 증가하였습니다.
  • Digital Sales은 174.1% 증가하였고, 전체 판매의 46.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Restaurant 영업마진은 17.4%로 310bps(-3.1%) 감소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굉장히 도전적인 한해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수요를 적극수용하면서 회사의 자원을 빠르게 방향전환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강점을 유지하였습니다.
편의와 접근성을 확장한 디지털 서비스는 치폴래를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명성을 유지하는데 일조하였고, 강한 비즈니스 기반과 재무적 성과를 낼 뿐만이나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더 강하게 성장하도록 기여하였습니다.

연간 총 161개 신규매장을 오픈했습니다.(6개의 매장은 위치변경) 같은 기간에 9개 매장은 폐점했습니다.
따라서 연말기준 매장수는 2768개 입니다.

161개의 신규매장 중 100개의 매장이 Chipotlane(드라이브 스루)입니다.
Chipotlane은 연말기준 170개 입니다.

식품과 음료, 포장비용은 매출액의 31% 수준이며, 전년대비하여 210bps(-2.1%) 가량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트렌드에서 확인한 검색량 추이입니다. (지역은 미국으로 제한)

 

 

해외주식 종목...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한줄기 빛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