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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미국 & 한국

[해외주식] 핀둬둬(PDD) - 2020년 연간실적 발표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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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하는 형입니다.

오늘은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의 떠오르는 플랫폼 업체인 핀둬둬(NASDAQ:PD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사업형태 : B2C
  • 사업군 : IT SW+유통업

핀둬둬라고도 불리고, 핀뚜어뚜어(키움증권)라고도 표기되고 있습니다.

2015년 9월에 창업한 핀둬둬는 현재 중국의 3대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사업 Business ]

  • 한국에서 가장 비슷한 사업을 하는 회사가 예전의 "쿠팡"이나 "위메프", "그루폰" 같은 형태 입니다.
  • 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형태로 쇼핑을 하는 것입니다.
  • 현재는 이것보다 조금더 진화된 형태로 라방(라이브방송)을 통해서 공동구매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 셀럽이나 인플루언서가 나와서 라방을 통해서 공동구매 목표를 초과달성하여, 구매자는 더 싼 가격에 물건을 사고, 라방을 한 셀럽이나 인플루언서는 수수료를 받으면서 핀둬둬 플랫폼에 더욱 종속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처음에는 농산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농산물 이외의 제품도 판매를 하는 쇼핑플랫폼 입니다.

ecommercechinaagency.com/pinduoduo-livestreaming-to-boost-sales-of-goods-on-its-platform/

 

Pinduoduo livestreaming to boost sales of goods on its platform - Ecommerce China

What is pinduoduo? Pinduoduo (拼多多) is today the second most used e-commerce platform in China, as well as the fastest growing app in the history of the Chinese Internet. According to the most recent data, the spread of this platform reaches 21.38% in

ecommercechinaagency.com

 

  • Average monthly active users(평균 월간활성유저)는 전년대비 50% 증가한 7.19억명을 달성했습니다.
  • Active buyers(활성 구매자)는 전년대비 35% 증가한 7.88억명을 달성했습니다.
    ☞ 활성 구매자가 평균 월간활성유저보다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 활성유저 대부분이 구입 경험이 있는 것으로 유추해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 Active buyers 당 연간소비금액도 전년대비 23% 증가한 324 달러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 재무지표 Financial Data ]

  • 코로나19 영향하에서 온라인 쇼핑이 성장한 것처럼 핀둬둬도 매출이 성장했습니다.
  • 매출은 전년대비 67% 성장한 91억 달러를 기록 했습니다.
  • 하지만 아직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를 낸 적이 없습니다.
  • 전년의 영업순손실율이 26% 가량되었는데, 올해는 15% 정도로 11%p 낮아졌습니다.

☞ 현재의 성장률을 유지한다면 2~3년 안에는 흑자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서 성장률은 조금 더 가속화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2020년 연간실적 IR 자료
 : http://investor.pinduoduo.com/node/7651/pdf


- 2020년 연간실적 SEC Filing Doc
 : http://investor.pinduoduo.com/static-files/9f447dfc-af0a-4f30-a023-21710fd23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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