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주식 종목...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한줄기 빛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ㅎㅎ
오늘은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2020년 연간 실적보고(4분기 실적포함)를 확인해보겠습니다.
Unity Software Inc. (NYSE:U) 는 세계 제일의 상호작용 실시간 3D 컨텐츠 제작/운영 플랫폼 기업입니다.
[2020년 연간 실적보고 핵심]
- 4분기 매출액은 2억 2030만 달러(2,400억원 가량)로 전년대비 39% 상승
- 월간활동유저(Monthly active end users), 다운로드 건수, 모바일 마켓 점유율은 역대최대 수준
[4분기 실적요약]
- 4분기 매출액은 2억 2030만 달러(2,400억원 가량)로 전년대비 39% 상승
- 영업손실은 8,080만 달러(900억원 가량, 매출액의 37%)를 기록함. 2019년 4분기의 영업손실은 4,860만 달러(550억 가량, 매출액의 31%). 2020년 4분기 결과는 주식기반의 보상비용이 급증한 것이 그 원인이라고 함.
- 매출액이 10만달러(1억원)이상인 고객의 수는 작년말 600명에서 793명으로 증가함
[연간 실적요약]
- 매출액은 7억 7240만 달러(8500억원 가량)로 전년대비 43% 상승
- 영업손실은 2억 7480만 달러(2,900억원 가량, 매출액의 36%)를 기록함. 2019년 연간 영업손실은 1억 5070만 달러(1,600억원 가량, 매출액의 28%). 주식기반의 보상비용 급증과, 1회성 인식비용으로 IPO와 관련된 RSU, 복지재단 기부 등을 반영했기 때문.
- 2020년 4분기 top 1000 모바일게임 중 71%가 Unity로 제작됨
아래는 재무제표와 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를 첨부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더 자세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balance sheet)
- 손익계산서
마지막으로, IPO에 따른 1회성 비용증가(보통주 자선재단 기부비용, 주식기반 보상 비용)에 따라서 손익이 커졌는데, 이 1회성 비용이 없었을 경우로 가정한다면 손실폭이 엄청나게 줄어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해(=올해, 2021년)에는 흑자전환할 것으로 보이지만, 회사의 2021년 가이던스는 매출액대비 영업손실 10%가 목표이므로, 빠르게 흑자전환하기 보다는 외형(매출액)을 키워서 2022년 경에는 흑자전환을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영업활동에 따른 현금흐름이 곧 (+) 로 바뀌고, 영업손실 또한 30%대에서 10%대로 개선하는 것이 올해의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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