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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미국 & 한국

잇츠한불 - 화장품주 시리즈 3편 (2023.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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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잇츠한불 - 화장품주 시리즈 3편

먼저 3편 잇츠한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의 한국단체여행, 한국단체관광 재개로 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입니다 (한국단체여행 허용!)

 

잇츠한불 주요제품/브랜드

잇츠한불는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모든 것을 하는 종합 화장품 기업이 되었습니다

주력 브랜드는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세럼 라인 입니다

자회사인 네오팜에서 생산하는 아토팜 등의 브랜드들도 유아시장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습니다

잇츠한불 주요제품 및 브랜드

 

재무제표

다음은 재무제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2년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연결매출 1300억원 입니다

전년동기와 1400억원에 비해 소폭 역성장 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48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4%를 가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당기순이익은 3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동기대비해서 69억원 적자에서 대규모 흑자전환이 되었습니다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잇츠한불 2022년 재무제표 / 실적발표

 

기타 사업부문

별도의 사업부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생산하고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대로 중국의 THAAD 보복과 코로나로 인한 국경폐쇄로 인해서 중국인의 한국화장품 소비가 줄었습니다

중국의 보따리상 및 중국인의 한국여행을 통해서 한국화장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이것도 힘들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장기간 한국화장품을 배제하게 되면서 중국산 제품 사용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국인의 한국여행이 시작된 만큼 한국 화장품 수요의 반등을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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