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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미국 & 한국

아모레G - 화장품주 시리즈 1편 (2023.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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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모레G - 화장품주 시리즈 1편

먼저 1편 아모레G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의 한국단체관광, 한국단체여행 제한 해제로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입니다 (한국단체여행 허용!)
 

아모레G 주요제품/브랜드

아모레G(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순수지주회사로 지분소유를 통해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지주회사로서 보유하고 있느 자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오설록 등입니다
자회사명이 대부분 제품 및 브랜드명과 일치하기 때문에 잘 알려진 브랜드들이 모두 아모레G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주요제품라인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한율, 마몽드 등 럭셔리 라인이 있습니다

아모레G 주요제품 및 브랜드

 

재무제표

다음은 재무제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2년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4조 4494억원 입니다
전년동기대비해서 약 9000억원가량 감소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2719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5%를 가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당기순이익은 1492억원 입니다
전년동기대비해서 약 50% 감소한 수치입니다

아모레G 2022년 재무제표 / 실적발표

 

기타 사업부문

지주회사로서의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사업부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모레G 사업부문

 

마무리

중국의 싸드 보복으로 인해서 중국인의 한국화장품 소비가 줄었습니다
국내여행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한국제품을 사올수 있었는데, 싸드보복과 코로나로 인해서 정책적으로, 물리적으로 국경이 닫히면서 한국제품을 싸게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구매가가 올라가니 자연스럽게 조금 더 비싼 프리미엄라인(프랑스)이 눈에 들어왔고, 결국에는 더 싸거나(중국제품), 더 비싼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몇년을 지나니 일상생활용품인 한국화장품을 배제한 것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국경을 활발하게 넘나드는 날이 온것처럼 한국 화장품 수요의 반등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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