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ading-image

(주식) 미국 & 한국

12개월(1년)만기 예금이자 높은은행 총정리! - 2023.2.9 업데이트

반응형

오늘은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불구하고, 시중은행들은 예금금리를 일제히 낮추고 있습니다.

이제 금리 고점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빠른 가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은 sh수협은행 입니다. (수협만세!)

Hey정기예금이라는 상품으로, 12개월(1년)만기 기준으로 4.3%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우대금리는 없는 상품입니다.

반면에, DGB대구은행의 DGB함께예금이라는 상품은, 12개월 만기 기준으로 3.9%의 금리를 제공하지만, 최고우대금리 적용시 4.35%로 현재까지 조사된 12개월 만기상품중 최고의 금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명에서 보시다시피, 최고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여럿이서 함께 해야하는 조건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행별로 오프라인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꼭! 은행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모바일/인터넷 가입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DGB대구은행의 경우 서울에 지점이 있지만 그 수가 많지않기에 직접찾아가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sh수협은행, 광주은행, 카카오뱅크 순으로 인터넷/모바일에서 가입가능한 상품을 확인해보셔야 겠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 중도해지할 경우 약정된 이자를 받지 못합니다.

굉장히 불리한 이자율을 적용받거나 최악의 경우 보통요구불예금 정도의 이자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눈물이..)

 

그래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면 차라리 증권사 CMA 통장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은행의 예금상품의 경우 원리금 5,000만원까지 보호가 되지만,

증권사 CMA통장의 경우 투자상품중 하나이기에 예금자보호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IMF급의 충격이 오지않는이상 지급불능 사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CMA 통장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ab198.tistory.com/304

 

CMA 금리비교 업데이트 - 2023.01.31

오늘은 증권사별 CMA 계좌 금리를 다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직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증권사들의 CMA 금리는 동결 또는 하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기준 정보이오니,

lab198.tistory.com

 

 

#예금이자높은은행 #예금 #이자 #높은은행 #CMA #금리비교 #sh수협은행 #카카오뱅크 #광주은행 #DGB대구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제주은행

 

반응형